●’자율주행 로드맵’ 발표, 한국 정부

뉴스의 요약

산업통상자원부는 자율주행기술개발 혁신사업의 2021년 신규 과제를 공고한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차 분야에서 2027년까지 총 사업비 1조974억원(국비 8,32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2027년까지 융합형 레벨 4 자율주행 차량의 상용화와 주행을 위해 차량 융합 신기술(15개 과제, 182억원), ICT 융합 신기술(13개 과제, 210억원), 도로교통 융합 신기술(11개 과제, 202억원), 서비스 창출, 생태계 구축 등 5대 분야 지원 예정

관련기사 : http://www.yna.co.kr/view/AKR20210114074700003?input=1195m1 조원 규모 범부처 자율주행 사업 착수 ‘2027년 레벨4 상용화’, 윤보람 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1-01-14 11:00) www.yna.co.kr * 자율주행 5단계 정리

  • 1단계 : 차도중앙유지보조기능 등 – 2단계 : 스마트크루즈, 자동제동장치, 차선이탈방지 – 3단계 : 손 안잡고도 자율주행이 가능한 구간이 생기는 단계 – 4단계 : 특정도로조건에서 완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비상시에만 신호를 주어 운전자가 모든 것을 자율주행할 수 있는 단계 – 4단계 : 자동차 자율주행이 사라지는 단계에 따라 자율주행이 가능함 운전자가 모든 것을 자율주행이 가능함
  • 현 정부에선 2027년까지 4단계를 목표로 상용화를 하겠다는 것인데 일단 로드맵은 이렇다.

일단 투자 아이템으로 좋은 점은 – 영상인식/처리- AI 클라우드 엣지를 활용한 데이터 통신. – 자율주행 SW – 교통 인프라 정보와 자율주행 기술의 연계

그 이유는

완전한 자율주행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AI가 주변 상황을 인식하고 처리할 필요가 있으며(영상인식/처리),

인식한 것을 바탕으로 차량이 자동적으로 주행을 통제하고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자율주행 SW)

도로를 주행하는 것만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차의 움직임까지 인식되어야만 사고가 없는 완전한 자율주행이 실현되기 때문에, 차량과 중앙제어시스템과의 통신이 중요해지고(데이터통신),

결국, 교통 인프라 정보와 제휴해야만, 시내에서 사고 없는 자율주행이 가능하게 되기 때문에(교통 인프라 정보와 자율주행 기술과의 제휴).

이 4개를 Key Point로 골랐다

관련주를 찾아야 되나 장투용으로 채울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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