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저하/철분검사/폭풍태동 [임신 25주-26주-27주]임당검사/갑상선

2020년 3월 28일 토요일/임신 25주 본래는 임당검사 겸 입체초음파 촬영을 위해 27주에 방문하려고 했으나 아산병원에서 입체초음파 촬영을 한 덕분에 임당검사만 하기로 했다. 매도 빨리 맞는 게 좋다고 당장 임당 검사하러 고고! 병원마다 시약도 다르고 주의사항도 다른 것 같다 내가 다니는 병원은 검사 4시간 전부터 단식하고 생수는 괜찮다고 했다후기를 보니 너무 달다, 게다가 토하는 사람까지 있다고 해서 걱정이었다.(토하면 그날 검사는 무효가 된다ㅠㅠ) 원래 아침부터 가려고 했는데 혹시나 너무 배가 고프지 않을까 새벽을 먹고 12시쯤 방문했다.약을 미리 주는 병원도 있었지만 이곳은 예진 때 약을 주면 즉석에서 먹고 1시간 후 채혈!보통 글루 오렌지? 많이 먹는 것 같은데 나는 디아소에스액 100ml 받았어오렌지 색인 줄 알았는데 싱거워서 두 모금에 걸쳐서 거침없이 마셨어? 너무 좋은데 걱정만큼 달지도 않았고, 포만감도 있었는데, 먹고 기다리는 1시간 동안 배가 불러왔다.

1시간 기다리는 동안 담당선생님께 진료를 받으면서 대학병원 다녀온 검진결과 전달도 하고 초음파도 봤어~최근 초음파를 자주 봐서 이젠 신경쓸 일도 없고, 아이를 쉬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앞섰다.이제 4주뒤 정기검진때 방문해야지 ㅎㅎ

진료가 끝나고 채혈하러 갔는데 결과는 3~4일 후에 나온다고 했다.별 이상이 없으면 문자로 정상이라고 보내준다고 했는데 전화가 왔다는…ㅠㅠ아, 또 무슨 일인가 했더니 임당 수치는 125로 다행히 정상!(140 이상이면 재검) 철분 수치도 11.4로 통과 비타민D는 기억나지 않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은 것 같아(임신 초기에는 매우 낮았던) 문제는 갑상선 tsh 수치가 높았어 4.x라고 하더군.인터넷으로 찾아보니 호르몬 문제인데 임신성 갑상샘 기능 저하는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ㅠㅠ특히 뇌의 발달에?아무튼 내과를 방문해야 한다기에 신디로이드 처방을 받고 매일 아침 공복에 먹는 중이라고 의사도, 주위 사람들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게 아니라 약을 먹으면 좋아진다고 하니 사실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회사에서 책상 앞에 앉아 일어나면 눌렸던 엉덩이와 골반이 너무 아파서 집에서도 휘청휘청 걷는 나를 발견ㅋㅋ배소양증은 한동안 괜찮았고 가슴통증과 가슴이 유독 가렵다ㅠㅠ진짜라고 생각한 것을 알고 보니 유즙 같지만 인터넷으로 보니 나중에 모유량과는 관계가 없는 것 같다.다만 짜내거나 자극을 주면 자궁이 수축해 조산기가 올 수 있다고 하므로 휴지로 닦는다. 에휴

바비는 별 이상 없이 활발한 태동을 보이며 매일 나와 교감이 아닌 교감 중이다.낮에 일할 때도 쉬지 않고 움직여서 아침 일찍, 그리고 밤 11시면 움직이는 나름대로 규칙적인(?) 아이다.그냥 편하게 지낸다는 임신 중기를 나는 매일 스펙터클하게 보내는 것 같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