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일러스트 배우기 : 출판 일러스트 그림의 구도 잘 잡는 방법

책 밖으로 나온 동화 일러스트 특강 출판 일러스트에서 사용되는 그림의 구도와 그 효과, 당신을 돕겠습니다, 약속드립니다! 도약 아트

안녕하세요 도약아트입니다! 그림 그릴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입니까?그림을 그릴 때 종이에 제일 먼저 스케치를 하시는 분들이나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출판 일러스트의 경우에는 글과 그림이 함께 있기 때문에 먼저 글의 위치를 선정해서 ‘구도’를 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따라서 어떻게 구도를 잡고 그림을 구성할 것인가에 대해서 먼저 생각하고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이에 이번 신영훈 선생님의 ‘책 밖으로 나온 동화 일러스트’ 특강에서는 출판 일러스트에서 볼 수 있는 구도의 종류와 효과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럼 같이 알아보러 갈까요? 출판일러스트에서 사용되는 그림의 구도와 그 효과 [도약아트] 책 밖으로 나온 일러스트 : 신영훈 선생님

안녕하세요 도약아트입니다! 그림 그릴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입니까?그림을 그릴 때 종이에 제일 먼저 스케치를 하시는 분들이나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출판 일러스트의 경우에는 글과 그림이 함께 있기 때문에 먼저 글의 위치를 선정해서 ‘구도’를 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따라서 어떻게 구도를 잡고 그림을 구성할 것인가에 대해서 먼저 생각하고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이에 이번 신영훈 선생님의 ‘책 밖으로 나온 동화 일러스트’ 특강에서는 출판 일러스트에서 볼 수 있는 구도의 종류와 효과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럼 같이 알아보러 갈까요? 출판일러스트에서 사용되는 그림의 구도와 그 효과 [도약아트] 책 밖으로 나온 일러스트 : 신영훈 선생님

먼저문장이어느부분에들어갈지생각해보세요. 글이 어떤 부분에 들어간다고 생각했을 때 그 부분을 남기고 그림의 구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출판 일러스트의 경우는 작품 하나를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지 순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페이지마다 문장의 위치가 같으면 지루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쪽은 인물을 크게 그리고 다른 한쪽은 작게 그리는 구도는 긴박한 상황 또는 긴장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구도도 반복해서 여러 번 그리면 독자들이 지루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하고 그려야 합니다.

페이지 전체를 전경으로 구도를 만든다, 구도는 경치를 중점적으로 표현할 때 사용하는 구도입니다. 책을 읽다 보면 풍경을 설명해야 하는 컷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구도 중 하나입니다. 이런 구도에서는 경치가 중점이 되기 때문에 배경에 인물이 흡수되도록 작게 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도 속에서 위에서 내려다보는 구도와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구도가 있습니다. 이 구도들은 인물의 심리 상태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그림 구도 중 하나입니다.

구도를 구성할 때는 페이지마다 지루하지 않도록 변화를 주어야 한다는 것과 책이 펼쳐지는 데 중요한 요소가 걸리지 않도록 그림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부분 꼭 잊지 말고 기억해주세요!그럼 더 자세한 내용은 도약아트 신영훈 선생님의 ‘책 밖으로 나온 동화 일러스트’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도를 구성할 때는 페이지마다 지루하지 않도록 변화를 주어야 한다는 것과 책이 펼쳐지는 데 중요한 요소가 걸리지 않도록 그림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부분 꼭 잊지 말고 기억해주세요!그럼 더 자세한 내용은 도약아트 신영훈 선생님의 ‘책 밖으로 나온 동화 일러스트’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책 밖으로 나온 동화 일러스트 동화 일러스트 작가의 꿈을 키우는 분들에게 길안내가 되는 강의 www.doyacart.com

– 미술온라인클래스NO.1도약아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