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시대, 마케터와 기업의 방향성은? [휴넷 CEO]

채팅 GPT의 등장으로 많은 산업군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는 정보를 찾아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주기도 하는데요. GPT-X 시대에서 마케터의 역할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또한 기업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마케터를 고용하고 육성해야 할까요? *휴넷 CEO에서 상위 1% 마케터의 조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휴넷 CEO는 매일 분야별 프리미엄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꼭 알아야 할 핵심 인사이트를 만나보세요 [단발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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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기술이 유럽 내 3억 개 일자리를 대체하다 – 국제 투자 은행 골드만삭스 그룹

전문가들은 앞으로 인간의 일자리를 AI가 상당 부분 대체할 것으로 예상하기도 합니다. 마케터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역량을 키우고 갖추면 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소비자 데이터 분석&해석 능력 AI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전략을 세우는 데 뛰어납니다. 마케터는 데이터 기반 전략에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데요. 할시네이션을 통한 그럴듯한 허위정보에 속지 않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강조될 전망입니다. 기업은 전통적인 프로그램과 기술 사용에 능하면서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분석&처리 능력을 보유한 인력을 채용해야 합니다.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 천하의 AI도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편향된 정보 제공을 우려하기 때문에 이 영역은 AI가 대체 불가능한 영역으로 꼽힙니다. 하지만 도움을 받을 수는 있어요.데이터 처리 능력과 콘텐츠 생산 능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성형 AI에서 콘텐츠 창작을 위한 영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공모전을 열기도 했습니다. 인공지능과 인간의 협업으로 세계적인 브랜드 캠페인까지 가능함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기술 전문성 & AI 리터러시 과정에 숙련하려면 생성형 AI 사용 능력이 뒷받침돼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연어 처리, 코딩 언어에 대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면 더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유연한 사고를 통해 인간과 AI의 언어를 이해하고 융합시켜 나가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기업은 모든 인력을 새로 고용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기존 직원들에게 기술 전문 능력을 키우기 위한 학습 기회를 반드시 제공해야 합니다.감성적 공감능력, 결국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서입니다. 소비자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은 인간의 영역에 해당됩니다. 목표를 이해하는 것은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생성형 AI의 생산능력에 마케터의 감성을 더한 효율적인 분업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인공지능 기술은 나날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여 년의 발전보다 최근 10개월의 발전이 더 빠르다는 의견도 있을 정도입니다. 휴넷 CEO에서 더 자세한 ‘AI 시대 마케터의 방향성’을 설명해주셨습니다.AI와 상생하고 성과를 내기 위한 마케터와 기업의 태도가 궁금하다면 휴넷 CEO를 방문해 보세요인공지능 기술은 나날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여 년의 발전보다 최근 10개월의 발전이 더 빠르다는 의견도 있을 정도입니다. 휴넷 CEO에서 더 자세한 ‘AI 시대 마케터의 방향성’을 설명해주셨습니다.AI와 상생하고 성과를 내기 위한 마케터와 기업의 태도가 궁금하다면 휴넷 CEO를 방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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