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cpc 광고는 빅파워스토어만 진행하고 있다. 그런가? 사실 스마트스토어 담당자에게만 맡긴 채 잘 못 봤어.근데 이제는 봐야 할 것 같아.CPC 광고 부정클릭을 당하면 잠이 확 깬다.CPC 광고 부정클릭을 당한 것도 황당하지만 이에 대처하려면 또 부정클릭 방지 솔루션을 이용료를 내고 사용해야 한다. 판매자의 적은 판매자인가? 같은 소비자일 수도 있는데.아쉽다. 매출을 위해 광고를 내고 부정클릭 방지를 위해 또 부정클릭 방지 솔루션을 이용해야 한다는 게 얘기다.당하지 않은 사람은 그 마음을 모른다. 나도 부정클릭에 대해 CPC 광고를 하면서도 당할 때까지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름 효율적으로 보인다.스마트스토어를 다시 운영해야 할지도 모른다. 2년 가까이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해온 친구가 부득이한 이유로 그만두게 된 것이다.그래서 2년 가까이 다로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손을 뗀 상황과 같다. 스마트스토어 프로젝트 이후 파워부터 시작해 빅파워를 함께 만든 친구다. 음…아무튼 새로 오는 직원에게도 내가 인수인계를 시켜야 할지도 몰라서 훑어보고 있는 중이야.광고도 이 사람이 넣었는데 그것도 확인해봐야 할 것 같고.나름대로 효율적이라고 판단된다. 왜? 옥션, 지마켓, 11번가 광고비랑 비교해서.네이버는 광고비도 최근 늘었다. 최근 일주일이 15만원 정도인데 지난달 40만원도 들지 않았기 때문이다.구매전환율이 높아 광고비를 더 지출하라고 했을 정도였지만 옥션, 지마켓의 5월 광고비다.옥션 지마켓 5월 광고성과63만원가량을 들여 320만원 남짓한 매출을 올린 것이다. 스마트스토어는 6월은 모르지만 5월의 경우는 40만원도 쓰지 않았기 때문이다.그런데 매출은 옥션, G마켓 아이디 6개가 스마트스토어 3개 매출의 절반도 안 된다.그러니까 비효율적이라는 거야. 어쩔 수 없이 스마트스토어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유효타를 진행시키다.가구 매매까지는 아직 안 돼. 뭐 그렇다고 앞으로도 절대 안 하겠다는 건 아니야.개도 소도 다 하려면 나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뭐 그런 일은 없었으면 좋겠는데, 유효타 1 슬롯을 구입해 진행 중이다.성과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어. 네. 그렇죠. 달로드도 별거 아니에요. 소상공인 생존기잖아요. 진행 중인 키워드는 월 조회수 2만회가 넘는 대형 키워드다.유효 칠 수 있는 성과가 있다고 저번에 포스팅을 했고 분명히 잘못된 일로 네이버에 신고도 했는데.변화가 없잖아.다로드의 메인 상품이기도 하지만 한때는 잘 팔았지만 워낙 경쟁이 치열해 주춤했지만 지난 2월 신상품을 들여오면서 나름대로 매출 성장세를 몰고 온 제품이기도 하다. 가성비로 승부한다고나 할까. 그런 제품이지만 월 1,5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효자 상품이다. 물론 더 짓눌려 있는 상황.싼 가격인데 품질도 좋고 마진도 나쁘지 않기 때문이다. 메인 키워드보다는 틈새 키워드로 팔리는 제품이지만 잘 나가는 제품에 유효타를 넣어 메인 시장에 뛰어들려고 트래픽을 산 것이다. 결제 후 진행한 후 이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다.달로드는 솔직히 직진이야. 마팍은 할 수 있어. 아… 너도 나이 먹어봐.한 달 동안만 결제했는데 과연 이 대형 키워드로 성과가 어느 정도 나올지… 물론 이것을 하지 않아도 순위는 올라갈 것이다. 광고를 내고 있고 판매가 잘 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속도가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다. 달리는 말에 채찍질, 주마간… 아니, 주마가편. 머리에 기름 발라야지.메인 키워드에서 성과가 있어 상위권으로 도약한다면 CPC 광고도 무리할 필요가 없지 않을까. 달로드의 이웃 중에는 베테랑이 많다.그러게 잘하는 것 같아.(웃음) 타로드 열정 충만 시대를 보는 듯한 열정을 가진 쇼핑몰의 달인들 말이다.기회가 된다면 이웃 자랑으로 소개를 해보고 싶다.스마트스토어의 단문 1만 명의 매출은?무엇이 중요할까. 앞서 말한 방문 1만 명, 이웃 2만 명이 넘는 블로거가 운영하는 쇼핑몰이다. 역시 …blog.naver.com스마트스토어의 단문 1만 명의 매출은?무엇이 중요할까. 앞서 말한 방문 1만 명, 이웃 2만 명이 넘는 블로거가 운영하는 쇼핑몰이다. 역시 …blog.naver.com스마트스토어의 단문 1만 명의 매출은?무엇이 중요할까. 앞서 말한 방문 1만 명, 이웃 2만 명이 넘는 블로거가 운영하는 쇼핑몰이다. 역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