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세브란스병원 녹내장 검사 안과 진료 [병원 이야기]6월 25일

나는 지금 캐스터넷을 들고 엉덩이춤을 추는 어피치야최고! 기분 좋다는 건 일단 녹내장 아니라고 먼저 말하면서 오늘 갔다 온 병원일기를! 오늘 안과 진료를 2번 받아서 조금 길다

안과 선생님 두 분이 붙잡힌 이유가 녹내장 의심 소견과 제가 어려서부터 속눈썹이 눈동자를 찔러 각막을 상하게 하고 있는 상태였는데, 이것이 오래 지속되자 눈에 너무 나빠서 얼마 전 서유리 선생님의 진료를 보시면서 아래 속눈썹을 찌르는 수술을 상담하는 선생님을 함께 잡아주셔서 보게 되었다. 그런데 사실 근무력 증세가 너무 심하지만 특히 눈이 심해 토안 증세까지 있는 나는 수술을 하고 싶지 않았던 게 사실이었다.

지금처럼 선택하면서 살면 안되나요? 수술하면 정말 깨어날 사람이 될 것 같아요.지금도 잘 때 저절로 깬다고 테이프 붙이고 자라고 하셨는데 테이프를 찢어버려서 미치겠어요.

아무튼 그래서 새벽 5시에 일어나서 급하게 준비하고 신촌 세브란스 안과 병원으로 가는 아침에 신촌역 내려서 현대백화점 쪽으로 갔더니 사람이 하나도 없더라고. 무서워서 ‘아침에 올 때 여기 와야지’ 하고 걸어갔다.

그런데 오늘도 근무력 증세가 나빠 신촌역에 내려 병원까지 걸어왔지만 숨이 차서 숨이 잘 안 차 마스크를 찢고 싶었다. 굉장히 힘들었는데 (MG-ADL 체크 때 운동할 때 숨이 차요 체크 가능한 경우는 이런 경우) 집에 돌아오면 생리전야제가 시작된다. 그래도 의지를 갖고 걸었다. 포기는 배추김치니까

오늘도 뭐 틀어놓고 암병원에 들어간다~ 나 밖에서 안과병원 가는 길 아직 몰라.. 사실 더워서 밖에 돌아다닐 엄두가 안난다.. 암병원에 들어가면… 본관도 가고 안과병원도 가고 치과병원도 가고 다 가거든요…? 심혈관병원, 어린이병원, 재활병원은 한번도 가본적이 없지만 영원히 가고싶지 않다.; 콜레스테롤 지켜~운동해~~재활병원 심혈관병원 절대 금지~~~~~~~~~~~~~~~~~~~~~~~~~~~~~~~~~~~~~~

암병원 2층에 있는 외부로 나가는 안과병원 연락통로는 코로나 때문에 일시 폐쇄됐다. 세브란스병원 암병원에서 안과병원 건물로 곧장 가는 방법은 암병원 3층에서 가는 방법이다. 암병원 2층으로 가면 야외다! 이과와 저과를 많이 다니니까 연결통로 장인이 돼서…

도착하자마자 7시 50분쯤 돼서 예진시간인 8시 30분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검사를 하고 굶어죽을까봐 안과병원 바로 옆에 있는 던킨에서 핫도그를 끓여준다. 던킨 뷰 굿 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세브란스병원 안과는 예약되는 시간이 진료받는 시간이 아니라 예진 시간이다. 노래를 더 빨리 부르는 경우는 별로 없고, 거의 시간에 맞춰서 불러준다. 예진은 시력검사와 안압검사를 간단히 하고 수납을 한 뒤 필요한 검사를 한다. 안과 선생님은 모든 검사가 끝나야 만날 수 있다.

세브란스 병원 안과에 있는 던킨에서 핫도그를 조리고 조금 쉬다가 도착 확인을 했는데 너무 길어서 놀랐다 네? 저걸 다 해요? 8시 30분 오후 1시 40분이니까 접수를 도와준 선생님들이 어머 어떡해요? ㅠㅠ이렇게 말하면서 슬퍼해주시는 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오후에 검사해야 한다고… 김보람 선생님의 진료는 눈 속을 보는 것이 아니라 속눈썹 때문에 잡힌 것이라 시력검사와 안압측정뿐이었다. 그래서 진료실에 1위로 올라갔어;;

1등으로 진료받으러 갔었는데 김보람 선생님이 눈을 보니 “속눈썹을 잘라서 그런지 물릴 것 없어요”라면서 이정도면 중증근무력증인데 무리해서 눈을 수술하는 것보다는 찔릴 때마다 하나씩 뽑아주고 상처받지 않도록 얼굴연고와 인공눈물을 잘 넣어주면서 지내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셨다!!!!!!!!!!!!!

일단 따로 예약을 하지 않았고 어차피 안과를 다녀야 하기 때문에 만약 너무 불편하면 따로 전화를 해서 예약을 잡아오기로 했다. 대신 얼마나 찔리는지 확인해야 하니까 불편하더라도 아래 속눈썹은 자르지 말고 오기로! 얼굴 연고와 인공눈물은 저번에 서유리 선생님이 처방해 주신 게 있어서 두 달치만 더 처방해 주셨다.

진료가 너무 일찍 끝나서 1시까지 할 일이 없어진 나는.. (신촌 가기엔 너무 일러.. 암병원 안과 > 본관을 거쳐서 세브란스병원 스타벅스 가는 길을 드디어 찾는다.. 스타벅스에서 디카페인 두유라떼 한잔 마시고 앉아서 심슨타일도 좀 부수고 갔더니 병원에서만 벌써 칠천보 걸었어..!!!!!!!핫도그 먹은걸 다 파괴한다..

대개 12시경 세브란스병원 안과병원에 다시 와서 한참을 기다렸다가 문진실로 들어간다. 문진실에서 간단한 문진을 하고 간단한 검사도 하고 어떤 검사를 할지 결정하십시오. 녹내장 검사와 시신경 검사 위주로 실시! 그리고 수납을 하고 검사를 진행한다. 녹내장 검사는 비급여 항목이 몇 개 있고 23만원이 나온다.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정말 여러 가지 검사를 했는데 세브란스 안과 검사를 진행해주시는 분들은 정말 답답하고 불친절하시다. 마치 내가 뭔가를 크게 잘못한 것 같아. 왜 그런지 모르겠어. 심지어 별표를 보면서 진행하는 검사에서는 제게 계속 반말을 하셨다는… 저를… 아시는지, 왜 그러는지, 그리고 왜 눈이 안 돌아가는지 지정해 주시는 방향을 잘 모르신다면 다들… 왜 그렇게 한숨을 쉬시는지… 내가 굴리고 싶어도 굴릴 수 없는 건데 가만히 있자니 마치 진상이 된 기분이었다 검사를 받는 내내 초조하지 않은 분이 없어 정말 불쾌했고 가뜩이나 중증 근무력증 눈 증상 때문에 안과 검사 자체가 피곤해 힘들었지만 몇 배나 힘들었다.

심지어 29번 방에 계신 분은 안약을 넣으려고 하기 때문에 근무력이 있는 저는 성분이 무엇인지 묻고, 마취 안약이라고 성분이 뭐냐고 물었더니 성분은 알리지 않고 마취 안약이라는 말만 되풀이했다. 그래서 근무력증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 성분을 알려달라고 했더니 끝까지 안 알려주고 써도 돼요. 그럼 넣지 말고 그냥 하세요라는 거 멋지다. 검사 진행 전에 환자 본인이 들을 수도 있는데 저걸 저렇게 맞받아칠 수 있는지 신기했다. 세브란스 병원을 다니면서 여러 검사를 해봤고 여러 과를 다녀봤는데 검사 진행하시는 분들 중에 불친절한 분들, 안과에 모두 모여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로 심하다…………

모든 안과 검사가 끝나고 녹내장 채응락 선생님의 진료실 앞에서 기다리다가 이름을 불러 들어갔다. 녹내장이랄까 걱정이 너무 많이 됐다. 사실 백내장은 수술해버렸으면 좋겠는데 녹내장은 수술해도 지연시킬뿐 완치가 안되니까 제발 극초기가 아니길 바라며 진료실로 들어온것같다.

채은락 선생님은 유쾌하시고 좋으신 분이라 안심했어.”제가 녹내장이 있는지 아주 정확하게 봐드리겠습니다.”라고 검사한 걸 보니 시신경 사진 찍은 걸 한참 보다가 “정말 축하합니다. 녹내장이 아님~~~”하는 것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 내 광대 마스크를 뚫고나와서 말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가 그래서 “그랬더니 왜 그렇게 나왔냐”고 물었더니 시신경이 약해서 그런 소견이 보였대~(그리고 나는 고도근시 고도난시야) 신경과에서 스테로이드 계속 쓰고 있어서 시신경이 약하니까 1년에 한번 만나서 검사하자고 하더라고!!!!! 좋은거야!!!!!

그래서 세브란스안과 최웅락 선생님의 진료는 내년 6월로 정해졌다. 와서 또 녹내장 검사하기로~! 내년에는 검사하는 사람들도 친절해지길 바랍니다.wwwwwwwwwwwwwwwwww최은락 선생님의 유쾌하고 편안한 진료를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경과를 제외하고 모든 과를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씩 간다(여기서 제일 시한폭탄같은건 류마티스내과지만ㅠ) 신경과에서도 언젠가는 괜찮아졌다고 축하한다는 말을 들으면 좋겠다.ㅠ_ㅠ신경과에도 6개월에 한 번 가고 싶어. 그리고 다음달 신경과 외래에 가서 선생님에게 녹내장이 아니라는 말을 잊지 말아줘.신하영 선생님의 한숨과 이마 밑을 잊지 못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시신경이 약해서 눈이 제일 심한가? 아니면 근무력 증세가 눈이 제일 심해져서 시신경이 약해졌는지 이것도 물어봐야겠어. 아무튼 즐거운 마음으로 집에 갔어!!!!!

코멘트와 공감은 블로그 소유자에게 힘이 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