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직장에서 돌아온 카오루 씨는 방문을 열면 과자를 먹고 있는 리락쿠마를 볼 수 있다. 어디서 무엇 때문에 왔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갑자기 나타난 곰인형이라 출신지나 생일은 알 수 없다. 리락쿠마(リラクは)는 카오루(カさん)의 집에 살게 된다. 매일 방바닥에서 뒹굴뒹굴하며 TV를 보고 그냥 뒹굴뒹굴하는 게 리락쿠마의 일상이다. 리락쿠마의 주된 관심사는 밥과 간식이다.
귀찮은 신드롬의 주역인 에이 번트 브랜드라는 사명은 혁신적인 예술 흐름을 일컫는 아방가르드(Avant-garde)에 착안하고 브랜드 매니지먼트계의 선구자가 된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2018년부터 일본 산 엑스(SAN-X)의 캐릭터를 비롯한 해외 IP의 국내 라이센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에이 번트 브랜드의 주력 IP리락쿠마가 올해 탄생 20주년을 맞았다.”리락쿠마”휴식을 의미한다”휴식”과 “곰”을 뜻하는 일본어”곰”의 합성어에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안과 휴식을 전하는 캐릭터로, 회사원 가오루의 집에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고 타고 살”곰 인형”이란 세계관을 갖고 있다.리락쿠마는 카오루 씨를 돕기는커녕 특별한 일을 하지 않고 핫 케이크를 먹거나 텔레비전을 보면서 집안을 어지럽히기도 한다. 리라 쿠마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핫 케이크, 오므라이스, 푸딩. 제일 좋아하는 것은 카오루 씨의 집에 있는 노란 쿠션이다.카오루 씨, 그녀의 애완견 키이로이 트리와 함께 보낸 리라 쿠마는 흰 곰인형 코리랏크마, 꿀의 숲에 사는 아기 반달곰의 챠이로이코그마의 캐릭터가 추가되면서 이야기의 세계관이 벌어졌다.일본의 10~20대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된 리라 쿠마는 귀찮은 니즘싱도로ー무을 일으킨 주역으로 일본인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로 꼽히기도 했다.
ⓒ ⓒ 2023 San-X Co., Ltd. All Rights Reserved. 넷플릭스에서 애니메이션 방영 게을러서 보이지만 힐링과 따뜻함을 선물하는 리라 쿠마는 탄생 15주년을 맞은 2019년 4월,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리라 쿠마와 카오루 씨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전 세계에 공개되면서 다시 주목을 끌었다.이 작품은 평범한 일상에서 느긋한 리라 쿠마의 모습 어린 아이 같은 순수한 친구들의 모습 작지만 행복한 광경을 통해서 위안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특히, 에이 번트 브랜드는 애니메이션 홍보 때문에 리라 쿠마와 코리랏크마이 한국을 찾아 여행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가 라이센스 제품과 넷플릭스가 만든 한정판 제품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화제를 모았다.2022년에는 시즌 2인 리라 쿠마의 테마 파크 놀이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어 전작의 인기를 계속했다.이 작품은 폐장 직전의 유원지에 놀러 간 리라 쿠마와 친구들이 있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며 우왕좌왕하면서 지내자 하루를 흥미진진하게 그리고 독특한 매력과 재미를 보았다.애니메이션, 만화, 다채로운 상품으로 제작한 리라 쿠마를 멘토로 한 에세이도 출판되어 주목을 끌었다.리락쿠마 여기에 있죠.리락쿠마는 항상 계십니다.리락쿠마 옆에 있습니다. 시리즈는 1쪽에 수채 화풍의 그림과 1문장만 넣어 책을 적당히 넘기고도 마음을 달래는 말에 만난다는 것이 특징이다.이 책은 리라 쿠마의 따뜻한 감성이 담긴 그림 에세이는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매일같이 특별하게 된다는 희망을 전했다.휴식 속에서 찾는 즐거움 리락쿠마가 풍기는 분위기와 메시지는 휴식과 즐거움이다.이를 받고 에이 번트 브랜드는 새해 리락쿠마 탄생 20주년을 맞아 쾌적함 속에서 즐거움을 찾는다는 컨셉을 내걸고 활동 무대를 더욱 넓힐 계획이다.에이 번트 브랜드의 윤·헤소프 대표는 “리라 쿠마는 아트 워크가 다양하고 세계의 사람들이 공감하는 세계관을 갖춘 글로벌 IP”로 “새해에는 리라 쿠마 탄생 20주년을 기념하고 타깃을 높이는 라이선싱 제품을 발매 하는 콜라보레이션과 프로모션을 더욱 활발히 전개하는 “이라고 전했다.
ⓒ ⓒ 2023 산엑스에서 애니메이션 방영이 게을러 보이지만 힐링과 따뜻함을 선사하는 리락쿠마는 탄생 15주년을 맞은 2019년 4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리락쿠마와 카오루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에 공개되면서 다시 주목을 받았다.이 작품은 평범한 일상에서 여유로운 리락쿠마의 모습,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친구들의 모습, 소소하지만 행복한 광경을 통해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특히 에이번트 브랜드는 애니메이션 홍보를 위해 리락쿠마와 코리락쿠마가 한국을 찾아 여행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라이선스 제품과 넷플릭스가 만든 한정판 제품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오는 2022년에는 시즌2인 리락쿠마 테마파크 어드벤처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며 전작의 인기를 이어갔다.이 작품은 폐장 직전 놀이공원에 놀러갔던 리락쿠마와 친구들이 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우왕좌왕하며 보내는 하루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내며 색다른 매력과 재미를 보여줬다.애니메이션, 만화, 다양한 굿즈로 제작한 리락쿠마를 멘토로 한 에세이도 출간돼 눈길을 끌었다.리락쿠마 여기 있어요.리락쿠마는 항상 있어요.리락쿠마 옆에 있어요. 시리즈는 한 페이지에 수채화풍 그림과 한 문장만 넣고 책을 적당히 넘겨도 마음을 위로하는 말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이 책은 리락쿠마의 따뜻한 감성이 담긴 그림 에세이는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매일 특별해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있다.휴식 속에서 찾아오는 즐거움 리락쿠마가 풍기는 분위기와 메시지는 휴식과 즐거움이다.이에 에이번트 브랜드는 새해 리락쿠마 탄생 20주년을 맞아 편안함 속에서 즐거움을 찾는다는 콘셉트를 내걸고 활동 무대를 한층 넓혀갈 계획이다.윤해섭 에이반트 브랜드 대표는 “리락쿠마는 아트워크가 다양하고 전 세계인이 공감하는 세계관을 갖춘 글로벌 IP”라며 “새해에는 리락쿠마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타깃을 높인 라이센싱 제품을 출시해 콜라보레이션과 프로모션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 ⓒ 2023 산엑스에서 애니메이션 방영이 게을러 보이지만 힐링과 따뜻함을 선사하는 리락쿠마는 탄생 15주년을 맞은 2019년 4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리락쿠마와 카오루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에 공개되면서 다시 주목을 받았다.이 작품은 평범한 일상에서 여유로운 리락쿠마의 모습,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친구들의 모습, 소소하지만 행복한 광경을 통해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특히 에이번트 브랜드는 애니메이션 홍보를 위해 리락쿠마와 코리락쿠마가 한국을 찾아 여행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라이선스 제품과 넷플릭스가 만든 한정판 제품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오는 2022년에는 시즌2인 리락쿠마 테마파크 어드벤처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며 전작의 인기를 이어갔다.이 작품은 폐장 직전 놀이공원에 놀러갔던 리락쿠마와 친구들이 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우왕좌왕하며 보내는 하루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내며 색다른 매력과 재미를 보여줬다.애니메이션, 만화, 다양한 굿즈로 제작한 리락쿠마를 멘토로 한 에세이도 출간돼 눈길을 끌었다.리락쿠마 여기 있어요.리락쿠마는 항상 있어요.리락쿠마 옆에 있어요. 시리즈는 한 페이지에 수채화풍 그림과 한 문장만 넣고 책을 적당히 넘겨도 마음을 위로하는 말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이 책은 리락쿠마의 따뜻한 감성이 담긴 그림 에세이는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매일 특별해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있다.휴식 속에서 찾아오는 즐거움 리락쿠마가 풍기는 분위기와 메시지는 휴식과 즐거움이다.이에 에이번트 브랜드는 새해 리락쿠마 탄생 20주년을 맞아 편안함 속에서 즐거움을 찾는다는 콘셉트를 내걸고 활동 무대를 한층 넓혀갈 계획이다.윤해섭 에이반트 브랜드 대표는 “리락쿠마는 아트워크가 다양하고 전 세계인이 공감하는 세계관을 갖춘 글로벌 IP”라며 “새해에는 리락쿠마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타깃을 높인 라이센싱 제품을 출시해 콜라보레이션과 프로모션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월간 <알럽 캐릭터> 2023년 1월호 <알럽 캐릭터 편집부>([email protected])
국내 유일의 캐릭터 전문 월간지 <아이러브캐릭터> <아이러브캐릭터TV> 영상에서 캐릭터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유아가 보는 유아잡지 <프리스쿨>도 함께 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