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버스의 상용화

3년 후에는 #드론택시를 타고 공항 #자율주행버스 상용화

2024년까지 자율주행 관련 법제도 완비, 내년 고속도로 자율주행 전용차로 도입, 2040년 서울 > 부산 30분 주파 #하이퍼뷰트 추진

이르면 윤석열 정부 임기 내 운전자 없는 #완전 자율주행 버스가 상용화될 것으로 보인다.

드론택시로 불리는 도심 항공교통 서비스도 3년 뒤 수도권에서 처음 출시된다.

2025년 완전 자율주행 버스와 셔틀을 출시하고 2027년부터 구역 운행 서비스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당장 내년부터 #배송로봇아파트 단지 내에서 물품을 배송하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다만 자율주행차 보급 및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도입과 관련해 기존 버시나 택시기사 등 이해관계 충돌 가능성이 있어 정부 청사진대로 이행될지는 불투명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올해 세계 3번째 부분 자율주행차 출시.

2035년 자율주행차 보급률 50% 이상 달성, 내년 #모빌리티 특화도시 개발 착수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은 미래형 모빌리티 산업 육성 방향을 밝히는 한편 투자에 나서고 있는 기업들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 시점을 제시한 것이다.

맥킨지에 따르면 세계 모빌리티 시장은 2017년 4.400조원 규모에서 2030년 8.700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7485998&code=61141511&cp=nv “2024년까지 자율주행 관련 법·제도 완비” 내년 고속도로 자율주행 전용차로 도입 UAM 서울 도심~김포·인천공항 25년 서비스 2040년 서울~부산 30분 주파수 news.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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