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개요 대표이사 : 이흥복 설립일자 : 1997-03-26 (상장일자 : 2006-05-19) 기업형태 : 일반법인/중견기업 산업분류 :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사업영역 : 소프트웨어 개발(무선인터넷 위치기반, 텔레매틱스, CNS, PNS, GIS 검색엔진), 공급/컴퓨터 주변기기 도소매/부가통신, 전자지도 제작

21.11.26 기준

최근 3개월 차트 산업개요 국내 블랙박스 시장점유율 1위
맵 소프트웨어와 내비게이션 및 차량용 블랙박스와 태블릿PC, LBS(위치 기반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한다.내비게이션 맵을 제작하는 아이나비시스템즈와 생활가전 등 상품 유통업을 영위하는 팅크웨어 모바일 등과 해외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KT의 스마트카 사업 파트너로 선정하고 통신 내비게이션 시장 진출로 수입원 다변화 및 성장동력을 구축했다.산업현황 매출증가 및 수익성상승
내비게이션 판매 부진에도 글로벌 완성차용 블랙박스 공급, 신제품 출시 등으로 국내외 블랙박스 판매가 양호한 모습을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원가율 상승에도 매출 증가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법인세 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중심으로 블랙박스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종속기업 아이나비시스템즈의 지도 플랫폼 공급 확대 등에 힘입어 매출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다.분야별 매출현황
매출 순위 ① 블랙박스 ② 생활가전, 아웃도어 등 (제품 및 A/S) ③ 내비게이션(제품) 지도 ④ Map소프트웨어, 모바일서비스(플랫폼)
블랙박스 시장, B2C에서 B2B로 국내 차량용 블랙박스 점유율 1위 업체 ‘아이나비 브랜드’의 대중에게 높은 인지도.매출 75% – 블랙박스 8% – 지도사업
블랙박스는 그동안 애프터마켓 중심의 B2C 시장이었지만 완성차 업체들이 점차 빌트인 카메라 적용 신차 출시를 늘리면서 이 회사도 B2B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국내 OEM뿐만 아니라 해외 OEM에도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하면서 이 회사의 해외 매출 비중도 상승세다.
※ B2C: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거래.※ B2B: 기업과 기업 간에 이루어지는 거래.해외 블랙박스 매출 성장세 북미 베스트바이, 아마존 등 온라인 채널 중심의 매출 증가와 함께 일본, 영국 등 주요 수출국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상승세 4분기 역시 블랙프라이데이 등 주요 마케팅으로 연말 특수효과가 예상돼 해외 매출은 올해 4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사 ‘아이나비시스템즈’는 현재 레벨4 자율주행차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향후 고도화된 자체 맵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시장에서 수익화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최근에는 택시 호출 서비스 타다와 아이엠 등에 지도 API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는 평가..
42dot과의 협업으로 자율주행 업체로 변화 진행 중인 EV를 필두로 전장화가 진행되면서 자동차에서 카메라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카메라를 중심으로 자율주행/AR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간 융복합화 양상이 강해지고 있다.이 회사는 자체 지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강점을 더해 블랙박스 업체에서 자율주행 회사로 진화가 진행되고 있다.이 회사는 현재 42dot/NHN과 자율주행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42dot은 현대차/기아차/SKT에서 투자한 자율주행 솔루션 업체로 최근 1,04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완성차 업체로 빌트인 카메라 직납도 긍정적인 동사인 빌트인 카메라는 FCA/폭스바겐/볼보 등 해외 OEM 위주로 매출 증가하고 있다.국내 완성차 업체와도 공급 협상을 진행 중이다.또 BMW와도 대규모 공급 협상을 진행 중이다.이는 2022년 실적 증가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투자 포인트다.분기 연간 분기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4 5억원
누적 기준 매출액 1,541억원, 영업이익 77억원,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가량 성장.해외 블랙박스 부문 매출액 129억원(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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