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은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을까?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여러 성공한 사람들을 보게 되는데 가끔 인격적으로 훌륭하지 못한 분들도 보입니다. 저런 분이 왜 저 자리까지?? 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결국에는 인격적으로 훌륭한 분이 성공하게 되는 것 같아요. 사람을 공격하거나 이기적일 경우 어떤 자리까지는 올라가는데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이런 관점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곱 가지 습관’이라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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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스티븐·코비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습관 1:자신의 인생을 주도하는 습관 2:끝을 생각하고 시작하는 습관 3:중요한 것을 먼저 생각하는 습관 4:승-승을 생각하는 습관 5:먼저 이해하고 다음으로 이해시켜라 습관 6. 시너지를 내라 습관 7:끊임없이 쇄신하는 위의 7가지 습관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 기억에 남는 내용은 ‘감정 잔고’라는 내용 였습니다, 나는 ‘신뢰 잔고’라고 부르고 싶습니다.사람과의 관계를 은행 잔액에 비교한 것입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감정적으로 저축되는 행동(공손, 친절, 솔직히 약속 준수 등)을 하면 둘 사이의 감정 잔고가 증가하고 불친절하거나 공격할 경우는 감정 잔고가 인출된다는 내용입니다. 회사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주니어들과 팀원들과 처음 만나는 팀장, 처음 만난 상사 사이에는 어떤 감정, 신뢰 잔고가 없어 행동 하나하나가 본인의 이미지와 평판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나 당면의 변화에 한번 울리지 않고 꾸준히 신뢰 잔고를 쌓으면( 주어진 일을 충실히 하는 정해진 기한을 지키고 질을 올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등)저와 팀장의 사이의 신뢰 잔고가 쌓이면서 보다 편하게 업무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더 적극적으로 의견도 내놓고, 나의 의견에 신뢰가 되어 추진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팀장들도 이런 신뢰 잔고, 감정 잔고의 형성에 노력하세요야겠어요?감정 잔고는 순식간에 쌓이지는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정기적으로 팀원에게 피드백을 받고 칭찬과 격려에서 신뢰 잔고, 감정 잔고를 쌓아 나가야 합니다. 사내에서 몰입할 수 없는 환경에 대해서 직원에게 설문을 한 적이 있었지만, 높은 응답 중 하나가 바로”리더의 의사 결정 지연”이었습니다. 방향을 제시할 수 없는 지도자 때문에 업무가 늦은 몰입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리더로서 제대로 방향을 제시하지 못하고 지연되고 팀원의 신뢰 잔고가 바닥난 경우입니다.저와 팀장, 저와 팀원의 잔액은 어떤 상태인지 점검하면서 점차 잔액을 쌓아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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