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치료약은 평생 먹어야 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포항의 우방 열쇠 입니다.
고지혈증 치료제는 질병 자체를 치료하지 않고 높아진 혈중 지방 수치를 정상 수준으로 되돌리는 대중 요법 약의 일종입니다.
약을 먹으면 정상을 유지할 수 있고, 먹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지는 것이군요.

이 말은 고지혈증 치료제를 먹기 시작하면 평생 먹어야 된다는 뜻도 돼요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는 강압제도 이와 동일하지만 체질적인 문제가 크다는 것을 이해하고 복용 의의를 공부해야 합니다.

이상 지질 혈증은 합병증이 없는 한 자각 증상이 극히 나오지 않는 병입니다.
또한 약을 평생 먹지 않으면 안 된다는 저항감도 있기 때문에 검사 결과가 정상적인 수준까지 진행되면 안심하고 약의 복용은 물론 병원에 다니는 것조차 그만둬 버리는 환자도 많습니다.

하지만 반년, 1년 지나면 뭔가 불안해서 검사를 다시 해 보면, 전과 같은 나쁜 상태로 돌아가거나 오히려 전보다 나빠지거나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식이 요법이나 운동을 제대로 계속하고 있어도 마찬가지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약 복용을 중단하면 식이 요법이나 운동 요법도 소홀히 되기 쉬우며, 더욱 상태가 나빠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고지혈증 치료제는 혈중 지질 불균형을 치료하는 약으로 고지혈증에 걸리기 쉬운 체질이나 유전적 요소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복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