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단계[자동차 이야기] 자율주행, 레벨 6단계_각 단계별

안녕하세요 청춘을 즐기는 남자 허성윤입니다.자율주행 기술이 많이 떠오르고 있어요.현재는 3단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기술, 6단계

출처 : 두두그린

사람의 조작 없이도 레이더와 센서로 인공지능이 인식해 가속과 감속, 차선 변경 등 교통수단이 스스로 운행하는 시스템입니다.

먼 얘기인 줄 알았던 자율주행차가 현재로서는 장거리 운행 시 운전자에게 편리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아직 완벽한 단계는 아니지만 현재 기술만으로도 더 좋아질 기대치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미국자동차공학회(SAE)가 분류한 전 세계 표준에 따라 0~5단계로 나뉩니다.자율주행 6단계별 특징점

출처 : HMGJOURNAL

0단계 : 비자동화 단계의 자율주행 기술이 없는 상태, 출고된 지 10년 이상 된 차량이 대부분 속해 있습니다.

스텝 1: 드라이버 보조 스텝 드라이버에 보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등

2단계 : 부분자동화 단계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적용으로 조향장비에 개입해 가속과 감속을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현재 출시된 대다수 차량이 2단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단계: 조건부 자율주행 단계에서는 운전 주체가 시스템 중심이 되어 진정한 자율주행이라고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하고 장애물을 감지한 후 긴급조향을 통해 회피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증된 유일한 차량은 혼다 레전드(일본 국내용)입니다.

4단계: 고도 자동화 단계부터 주행의 책임 소재가 운전자가 아닌 100% 시스템에 있습니다.

긴급 상황에서도 운전자 개입이 거의 필요 없고 좁은 골목길이나 곡선로 등의 환경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이 단계까지 와서 제대로 상용화되면 무인택시, 무인셔틀버스 등 새로운 운송 시스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단계 : 완전 자동화 단계의 특정 환경으로 구분하지 않고 모든 구간에서도 시스템에 따라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운전자에게는 전방 주시 책임, 주행 책임도 없습니다.

차량 내부에 가속, 감속 페달이 필요 없어지고 운전자와 탑승자의 경계가 사라지는 단계입니다.

출처_두두그린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제도 1. 최대 보조금 감소 전기차를 구매할 경우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보조금 최대 금액은 800만원→700만원으로 감소했습니다.2. 보조금 지원 구간 변경 보조금 지원 2021년 2022년 100% 지원~6000만원~5500만원 50% 지원 6000~9000만원 5500~8500만원 지원 없음 9000만원~8500만원~TIP.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은 옵션을 제외한 해당 트림의 기본 가격으로 책정됩니다. 3. 주요 모델별 전기차 지원금 모델명 지원금 아이오닉 671~700만원 GV 60319~350만원 니로 700만원 EV60 전 모델 700만원 테슬라 모델Y 315만원 벤츠 EQA 250280~299만원 TIP. 지자체별로 전기차 보조금은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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