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상암살자 포트홀’ 사고의 접수와 보상에 대해 알아본 이번에는 ‘노상암살자 포트홀’ 사고의 접수와 보상에 대해 알아본다. 드로위 암살자가 진짜 많네 예전에 쓴 노상암살자 블랙아이스도 있지만 노상암살자 포트홀, 노상암살자 낙하물도 있다. 세 가지 사고가 모두 내가 겪은 사고이기 때문에 얼마나 위험한지 잘 알고 있다. 도로위 암살자 시리즈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블랙아이스의 위험성은 앞서 만든 아래 링크에서 한 번 볼 것을 권한다.
노상 암살자 블랙아이스 사고를 당해 올겨울 눈이 많이 올 것 같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져서 과속 blog.naver.com 도로상의 암살자 포트홀이란?포트홀은 pot(냄비), hole(구멍)의 합성어다. 도로에 냄비처럼 파놓은 곳을 포트홀이라고 쉽게 설명하면 싱크홀 막내의 자녀들로 이해하기 쉽다. 싱크홀은 큰 면적으로 구멍이 뚫린 사람이라면 포트홀은 아스팔트가 떨어져 홈이 난 사람이라고 보면 된다. 포트홀을 가속해 통과하면 휠과 타이어, 서스펜션에 치명적인 손상이 발생한다. 그리고 2차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유는 아직 확인하지 못하고 급히 대피하다 옆 차량과 사고를 낼 수 있고 급정거에 의한 후방추돌 사고 등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내가 포트홀 사고를 당해 보상받은 내용을 기준으로 과정을 적어본다.

출처 구글 도로상의 암살자, 포트 홀 발생의 이유, 포트 홀 발생의 원인을 크게 3가지로 보면, 1. 아스팔트 품질 문제, 2. 호우 및 동계 염화칼슘 공격, 3. 대형 차량의 하중, 무게 등으로 생각된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아스팔트 품질의 문제라는 것. 엄연히 말한다면 1번 아스팔트 품질 문제 때문에 23번 문제가 연쇄적으로 발생한다고 보면 된다. 이유는 아스팔트의 품질 문제로 도로에 크레인이 발생하고, 그 크레인 사이로 빗물, 염화칼슘 등이 침투하여 도로지반을 약하게 하고, 자동차의 하중에 의해 포트홀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출처 구글 도로상의 암살자 포트홀 사고 예방의 4가지 방법 원론적인 이야기지만 안전운전, 방어운전을 기본적으로 해야 한다. 아래의 방법으로 100% 사고 예방은 불가능하지만 조금이라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공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 글을 쓴다.1. 앞차와 충분한 거리유지를 하자, 앞차와 거리유지 없이 빠르게 달리면 당연히 내 시선에 도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과 시야가 작아진다.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고 넓은 시야로 도로 상태를 파악하면서 운전하자2. 물이 고여 있는 구간에 주의하자 도로 위에 물이 고여 있다는 말은 그 부분에 아스팔트 침하 현상이 발생했다고 보면 된다.3. 포트홀을 밟고 지나쳤으면 급차로 변경이나 급정거를 하지 않으면 사람의 본능상 눈앞에 뭔가가 날아오면 고개를 숙였다 돌릴 수 있다. 운전도 마찬가지지만 차량에 충격이 있으면 반사적으로 핸들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급차선 변경으로 옆 차선의 차량이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급정거와 마찬가지로 후발 추돌사고를 유발하기도 한다. 비상등을 켜고 길을 따라 이동한 후 차량 상태를 확인하자.4. 타이어의 공기압을 점검하고 적정공기압을 유지시키자.당연히 타이어 공기압은 적정 기준보다 작게 들어가 있으면 작은 충격에도 휠과 타이어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출처 구글 도로상의 암살자 포트홀 사고 보상 접수 방법 복잡하면 복잡하고 간단하면 간단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나는 어려웠다. 이유는 사고가 난 도로를 관리하는 기관이 어디냐에 따라 보상 청구하는 곳이 달라진다.1. 고속도로는 “한국도로공사”로 일반적으로 접수를 하면 되는데 요즘 민간고속도로가 많다. 그러면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기관에 접수해야 할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수도권제일순환고속도로(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경우 자유로ic에서 판교방향 구리ic까지는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고 나머지 구간은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가 관리한다. 어느 구간에서 사고가 났느냐에 따라 접수가 달라지게 된다. 2. 국도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국도교통부’에 접수를 하면 된다.3. 시내도로에서의 사고는 “지방자치단체”에 접수하면 된다.4. 접수가 잘 안되면 지역번호+120로 전화하면 되고, 온라인에서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고 한다.위에다섯가지방법이있는데,혼자해결하려하지않는다. 명확한 근거와 자료가 없으면 보상받기 어렵다. 가장 권하고 싶은 방법은 사고현장에서 경찰서의 사고접수를 하고 경찰관과 함께 사고현장의 사진과 내용을 명확히 남겨주기 바란다. 시간이 없어 경찰 출동까지 기다릴 수 없다면 자동차 보험을 접수해 사고 경위를 접수한 뒤 사진을 꼭 남기자. 그리고 블랙박스 영상도 가지고 집 근처 경찰서에 신고하면 된다. 그러면 경찰서에서 사고 경위 진술서를 작성하고 사진과 영상을 접수하면 절차에 따라 도로관리기관에 연결된다.

출소 구글 도로상의 암살자 포트홀 사고 보상 청구 방법 내의 경험으로 이야기를 하면 경찰서에 신고하든 도로관리기관에 신고하든 바로 처리되지 않는다. 그래서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을 통해 미리 수리를 하고 보험회사로부터 구상권 청구를 통해 도로관리기관에 청구하게 된다. 문제없이 처리되면 당연히 내가 수리한 비용은 도로관리기관에서 처리하게 되고 내가 쓴 자동차보험 처리 건은 없어진다. 하지만 변수가 많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100% 보상받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다. 전방 주시 태만 등의 이유로 나의 과실이 잡히기도 한다. 내 경험상 억울하지만 경찰은 절대 중재해주지 않아요. 보험회사와 도로관리기관의 역할인 것 같다. 내가 터무니없는 전방 주시 태만과 안전거리 미확보 등의 이유로 내 과실이 30% 확보됐다. 2년 정도 지났지만 아직도 억울하다. 유료도로는 도로를 안전하게 관리할 의무가 있는데도 관리가 소홀해 내가 사고를 당했으니 더 말할 나위가 없다. 이미 지난 일인데…
도로 위 암살자 포트홀 사고의 접수와 보상에 대해 알아본 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