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고지혈증에 도움이 되는 샐러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토마토 새싹채소, 계란, 마늘, 병아리콩, 양파 등을 넣어 만들었어요.

주목할 만한 재료는 양파와 병아리콩! 재료에 대한 정보와 효능을 좀 알아보자면: 3
혈관청소원, 양파 등 각종 음식에 활용되는 야채가 적다고 할 정도로 우리 음식에서 필수적인 재료인 양파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 맵고 단맛이 나며 항산화작용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리네즈: 휘발성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혈압도 낮추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다고 합니다.또한 혈전을 녹이는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크에르세틴 :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염증을 가라앉히고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양파 속보다 겉껍질에 이 2가지 성분이 30~100배나 많다고 하니 속보다는 겉껍질에 가까운 부분을 많이 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3 이런 양파는 생으로 섭취하는게 가장 좋답니다.

샐러드에 생양파를 넣었는데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았습니다:3 (양파는 찬물에 담갔다가 사용하면 양파의 매운맛이 덜하므로 담갔다가 사용하세요)
세계인의 건강식품 병아리콩



#토마토 #새싹채소 #계란 #닌니쿠 #병아리콩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담고 그 위에 새싹채소류를 올립니다 : 3

의사 선생님께서 계란은 하루에 1개 반 정도는 먹어도 된다고 하셔서 계란 1개를 잘 깨서 넣어주셨어요
추가로 #두부참치김밥도 만들어 먹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