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원했습니다 개의 녹내장견의 안구 적출 백반이 기록 1. 백반이

저희 큰아버지가 드디어 퇴원하셨습니다♡어제 일요일 오후 4시경에 퇴원하셨습니다.

2월2일 수요일오후 입원+수술후 4박5일간 입원후 무사히 퇴원하였습니다.

설날이 악몽같은 나날이었지만 무사히 퇴원하게 되어 안심입니다.

오늘부터 틈틈이 백방이의 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시작은 1월 28일 금요일 저녁. 산책을 하고 돌아온 백기가 오른쪽 눈을 힐끔힐끔 감아서 찬바람에 눈이 시릴까봐 안약을 넣어주었습니다.

안약을 넣고 그날 밤…… 잠이 잘 안깨지만 안약을 넣으니까 좋아질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까 안약이랑 눈곱이 끼어서 눈에 붙어서 주변 털을 다 밀어줬는데 이렇게 퉁퉁 부었는데도 눈병인가 봐 안약을 넣어줬어요

왜냐하면 이런 일이 두세 번 있었고 안약 처치로 금방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간식도 잘 먹고 밥도 잘 먹고…. 병원에 문의하려고 영상을 찍었는데 눈을 제대로 뜰 수 없는 상태였지만 오전보다는 나아진 상태였습니다.

이렇게 먹이도 잘 받았어요이 영상을 언니에게 보냈는데 묘빵이가 오른쪽 눈 색깔이 이상하다고… 그냥 이때도 노안이어서 좀 탁한 줄 알았는데 저녁 6시 쯤 우연히 본 백방이의 오른쪽 눈이 정말 색이 너무 잿빛이라서 완전 탁했어요!! 그래서 바로 병원에 전화해서 안양 하은동물병원으로 갔어요.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257

병원 가는 동안 다행히 편하게 가는 정식이… 좀 일찍 갔어야 했나? 후회도 하고 착잡한 기분이었어요..TT-TT

그리고 병원에 도착해서 안압을 3번이나 측정했는데 안압이 무려 99………?

정상적인 안압이 24 이하인데, 거의 4배 높은 안압에 녹내장이 의심된다고 판단되어 즉시 2차 병원으로 가라는 말을 들었습니다.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70 안양본동물의료센터에서도 안압검사를 받았는데 거의 비슷해 안약 처치 후 기다린 뒤 안압감사를 해도 80대밖에 떨어지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정말 가슴 아픈 얘기를 들었어요아픈 눈에 시력이 없는 상태에서도…언제부터 없었는지 모르겠어…그럼 그동안 아팠는데 참았던 걸까요…왜 저는 그걸 몰랐는지 너무 억울했어요.

지나가다가 부딪치지도 않고, 밥을 안먹는 것도 아니고… 너무 재미있게 놀고 건강해서 전혀 눈치채지 못했는데, 그 고통을 다 참고 있던 백기가 너무 불쌍하고 미안했어요…..

안양본 동물의료센터에서 입원 후 안약 처치 등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검사와 수술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수술은 수원에 있는 본 동물의료센터에서 한다고 해서 수원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수원에서 살기 좋을 것 같아서 수원동 소재 수원본 동물의료센터로 이동했습니다.

경기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114 토요일 밤 병원만 3군데 다녔죠.정신없었는데 우리 반이 힘들까봐 더 걱정이 되더라고요. ㅠㅠ

저희 동물의료센터에서 연락을 받은 상태에서 예약을 해서 빨리 진찰을 받을 수 있었어요. 밤새 안약처치를 하고 다음날 초음파 등의 검사를 하고 연락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바로 입원시켰어요.엄마랑 떨어져서 슬픈 정식이….저도 슬퍼서 집에와서 울었어요..TT-TT

다음날 연락을 받고 갔더니 백방이는 안구 안으로 종궤가 보인다고.. CT촬영을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강압처치를 계속했는데 안압이 66으로 높은 상태… 그리고 아픈 눈은 시력이 없는 상태라고… 알고 있지만 다시 들으면 가슴이 찢어지고…

CT를 찍긴 하지만 안구 적출을 해야 한다는 말에 병원에서 얼마나 울었는지… 걱정해 주는 언니들과 통화하면서 큰 소리로 통곡했어요. ㅠ-ㅠ

하은 동물병원에도 사실 알리려고 연락했는데 거기서 또 울어서….그냥 하루종일 울어버렸어요.ㅜ

우선 CT를 찍어야 하기 때문에 월요일(1월 31일) CT예약을 하고 백방과 집에 왔습니다.

너무 예쁘죠?이 모습이 CT 촬영 전날 초음파 검사 후 퇴원한 날입니다.병원에서 하루 걸러 받았는데 눈이 좀 나아졌는지 하나도 안 아픈 이 모습에 더 마음이 아팠어요..TT-TT

안구 적출은 사실상 확정이기 때문에, 우리 정식이 예쁜 모습을 남긴다고 사진도 많이 찍었지만…

이 사진이 일주일 전 모습인데 과거가 됐네요.

하지만 큰아버지가 만약 아프시지 않으셨다면 최선의 방법이 안구적출이었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었을거에요…ㅜ.ㅜ

이렇게 두부 옷걸이랑 투샷도 찍어서 남겼어요

이렇게도 예쁜 정식입니다.♡하지만 지금도 예뻐요.♡♡♡

CT 촬영 후기는 내일 올릴게요.너무 긴데요, 글이?

앞으로도 계속 정식이 기록을 남겨야겠네요.♡

#백반 #백반 #백반이사랑해 #강아지안구적출 #강아지녹내장 #강아지안구질환 #강아지수술후기 #강아지안구적출후기 #강아지CT촬영 #하은동물병원 #안양하은동물병원 #노견 #노견녹내장 #멀티즈 #멀티즈녹내장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