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형 베이직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월 5500원 요금제 11월 출시

저희 가족이 가장 오래 시청하고 자주 쓰는 게 넷플릭스가 아닐까 싶어요. 가족 간 계정 공유에 대해서도 요금이 추가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현재는 디바이스 4대에서 동시에 콘텐츠 저장이 가능한 17000원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나 예능, 영화는 물론 오리지널 콘텐츠 위주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10월과 11월에도 다양한 신작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만 볼까? 라고 해지하려고 해도 오픈 예정작을 보면 또 이번 달에 자동결재를 하고 있습니다. 즐겁게 시청한 에노라홈즈 시즌2도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를 언제부터 시청했는지 알아보니 2019년 2월부터네요. 어느새 3년 다 반이 지났네요. 해지하거나 결제 정보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멤버십을 변경하려면 계정에서 변경해야 합니다. 그동안 요금제는 한번 인상을 거쳐 지금의 요금제가 되었는데 지금은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필은 총 4명인데, 여기에 키즈 프로필까지 총 5개의 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프로파일에는 잠금 기능을 추가하여 프로파일 내의 독자성을 유지하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요금제는 지원되는 장치인 만큼 각 기기 내에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으며 스트리밍 외에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저장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 때도 영화 한 편을 저장해서 비행기 안에서 재밌게 시청했어요. 스마트폰과 이어폰만 있으면 어디서나 나만의 영화관이 되는 것입니다.

휴대폰 미러링이나 로그인으로 PC나 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 넷플릭스 멤버십은 동시접속 1인까지 지원되는 베이직이 9500원/동시접속 2인까지 시청 가능한 13500원 스탠다드, 동시 4인접속이 가능한 17000원 프리미엄까지 3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 11월부터 새로 출시되는 넷플릭스 요금제가 월 5500원짜리 광고형 베이직입니다. 지원되는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또는 TV로 1인 동시 접속하면 HD 영상 화질(최대 720p)의 넷플릭스 콘텐츠 HD 시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게임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영화나 시리즈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달라진 점은 넷플릭스 할인 요금제인 베이직 역시 2022년 11월부터 HD로 시청 가능합니다.

광고형 베이직은 1시간에 약 4분의 광고가 적용됩니다. 콘텐츠 시청 시 20분마다 광고가 나오는 형식이라 광고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1인 전용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금액적인 메리트는 충분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처럼 가족 단위로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이용할 이유는 없겠지요. 통상 OTT 서비스는 회원 증가로 수익을 얻지만 넷플릭스는 회원 수 증가에 한계점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광고 수익으로 매출을 다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의 현지 OTT도 광고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콘텐츠 저장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기존 요금제에 나만의 자동 저장 기능도 있었네요. 사실 이런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자신들의 마케팅에 자신의 취향을 이용하고 있다는 거잖아요.

광고가 적용되면 광고는 건너뛰거나 빨리 보낼 수 없습니다. 어린이 콘텐츠에도 광고 배치 영향이 있지 않을까 조금 걱정하기도 했는데요. 키즈 프로필에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1인 가구라면 새로운 넷플릭스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가성비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시즌 프로그램도 넷플릭스가 강세죠? 할로윈 스페셜이 지금 나와있는 콘텐츠에 올라와있네요. 그런데 사실 내용을 보면 무서운 영화랑 드라마는 다 집결시켜놨거든요. 킹덤! 네가 거기서 왜 나와? ㅎㅎㅎㅎㅎㅎ

미싱은 제 취향과 96% 일치한다고 합니다. 솔직히 이것도 인정이 안 돼요. 무서운 영화는 싫어요.

다른 콘텐츠도 많으니까요.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