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무렵의 패션을 이제야 제대로 보게 된 미니얼 세대의 열광으로 미드프렌즈 패션과 굿즈들이 Z세대 사이에서 힙한 감성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Z세대 사이에서 힙한 것은 단순한 미드 프렌즈뿐만이 아닙니다! 이런 무심한 듯 심플하고 시크한 패션을 즐겨 입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이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캐주얼하고, 요즘 입어도 눈에 띄지 않는 스타일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
여기서 잠깐만! 이름 짓고 전세계 Z세대가 쓴다는 틱톡! 왜 다들 틱톡에 열광하는거야?15초 만에 넘어온다! 디지털 마케팅으로 놓칠 수 없는 TikTok의 시대! 틱톡 마케팅! SNS에서 15초에서 1분 이내의 짧은 길이의 영상을 의미하는 이른바 숏폼(Short form) 콘텐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특히 MZ를 중심으로 이러한 콘텐츠 소비 패턴이 대중화되는 추세입니다~!
지금 떠오르는 SNS라는 수식어로 틱톡을 꾸미기에는 너무 부족한 시점이 있어요!틱톡이 출시되고 한국에 도입된 이래 수많은 셀럽과 브랜드들이 틱톡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데 덕분에 틱톡은 하나의 SNS 서비스를 넘어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라떼는요~ SNS 원조!싸이월드 도토리로 BM과 미니홈피를 만들었다고~!저는 눈물흘린 눈물……퍼집니다~~♡
요즘은 노노!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처럼 자유로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나라에서는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창구가 생겼습니다! 마치 같은 반 친구처럼 여러 나라의 또래들이 서로의 일상을 구경하고 마음만 먹으면 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틱톡은 이용자들이 앱에서 짧은 영상을 찍어 손쉽게 편집하고 업로드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편집 프로그램 외에도 필터, 스티커, 음원 등 다양한 영상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숏폼(Short form)에서는 틱톡이 유튜브를 넘어 1위라고 할 수 있지만 틱톡은 최근에는 영상 플랫폼을 넘어 유명 가수들의 신곡 발표나 영화, 드라마 등 홍보 플랫폼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