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잉크젯 프린터 Officejet Pro 8100 종이 걸림

#종이막힘 #잉크젯프린터 #8100

HP 잉크젯 프린터 머신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 사무실에서 “종이 막힘”이 발생했습니다. 종이막힘이 발생해서 종이를 제거하려고 커버와 카세트를 오픈하면 종이가 걸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전원을 OFF 후 다시 전원을 켜봐도 증상이 같은 종이 걸린다고 표시될 뿐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지난번과 같은 인코더 벨트 문제인 것 같습니다. 거의 100%인 것 같은데 그래도 모르니까 오픈해보면 확실히 알 수 있겠죠.

프린터의 UTP 포트와 A-B 케이블 접속 포트 측의 보드를 분리하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오픈했더니 메인보드를 볼 수 있었고 메인보드, 그리고 철판이 있는 상태에서 벨트 상태가 안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 메인보드와 철판을 탈부착했습니다.

탈착을 해보니 바로 인코더 벨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매우 불량한 상태이기 때문에 헤드 카트리지가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종이 막힘’ 증상이 발행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OJ8100 문제가 발생하는 거예요. 인코더 벨트를 풀어보니 완전 엉망이었어요. 그래서 정상적인 벨트로 교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인코더 벨트를 새 것으로 교체하고 분해 과정의 절차를 반대로 조립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작업도 아니고 고난도 기술을 요하는 작업도 아닙니다. 천천히 순서대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철판을 장착하고 메인보드만 연결하고 커버만 단단히 씌우면 됩니다.

#HP8100 커버를 확실히 장착합니다. 그리고 전원 ON 허니 헤드 카트리지가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무한 공급기도 단단히 장착해 인쇄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인쇄 품질 테스트 페이지가 자주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컴퓨터에서 양면 인쇄로 10여 장의 인쇄를 걸어 보았습니다. 너무 잘 나온 걸 확인했어요. 헤드 상태는 아직 양호해서 당분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를 단언할 수는 없어요. 헤드 상태가 지금은 좋은데 다음날 바로 안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현재는 양호합니다. 사용자분들께도 위 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래도 일단 사용하시면 인코더 벨트 교체 진행했습니다.

#HP8100 커버를 확실히 장착합니다. 그리고 전원 ON 허니 헤드 카트리지가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무한 공급기도 단단히 장착해 인쇄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인쇄 품질 테스트 페이지가 자주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컴퓨터에서 양면 인쇄로 10여 장의 인쇄를 걸어 보았습니다. 너무 잘 나온 걸 확인했어요. 헤드 상태는 아직 양호해서 당분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를 단언할 수는 없어요. 헤드 상태가 지금은 좋은데 다음날 바로 안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현재는 양호합니다. 사용자분들께도 위 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래도 일단 사용하시면 인코더 벨트 교체 진행했습니다.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