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욕 마우스입니다.오늘은 BMW X3 XDrive20d MSport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오늘은 안성 스타필드 BMW 바바리안 모터스에서 관람했습니다. 안성 스타필드 BMW에서는 제가 방문했을 때는 X3, X4, X6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BMW를 봤을 때 X시리즈는 X 뒤에 있는 숫자가 홀수라면 SUV형, 짝수면은 쿠페형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현재 BMW는 반도체 대란으로 패키지가 빠진 차량도 많이 있는데요. 차 가격에 대해서 조금은 가격이 떨어지기도 한대요.BMW X3 XDrive20 dMSport 제원 BMW X3 XDrive20 dMSport 제원 전장(mm): 4,719 전폭(mm): 1,675 실린더 수/실린더당 밸브 4/4 배기량(cc): 1,995 최고출력(hp/rpm): 190hp, 4,000 최대토크(kg.m/rpm): 40.79/1,750~2,5000-100km/h(sec) 제로백(sec) 스포츠 변속: 1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BMW X3 가격표출처: BMW X3의 가격은 트림이나 옵션에 따라 6,570만원에서 12,060만원까지 2배 가격까지 차이가 나기도 하네요.
제가 관람하고 온 차량은 BMW X3 XDrive20d MSport 모델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현재 BMW 모델은 전기차 모델을 제외한 모델이 빠른 출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BMW X3 XDrive20dMSport외관

제가 관람하고 온 차는 화이트닉 블루 외장색을 가지고 있는 차였는데요.BMW X3 색상은 총 6가지 있습니다.알파인 화이트, 블랙, 블랙 사파이어 메탈릭, 소피스트 그레이 브릴리언트, 미네랄 와이트 메탈릭, 파이토닉 블루 메탈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가격은 7,230만원으로 되어 있네요.

BMW X3 외장 색상 – 출처 : BMW
전면 모습은 역시 BMW 패밀리룩을 상징하는 멧돼지의 콧구멍 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멧돼지 콧구멍이라 조금 재미있는데 포스가 정말 놀라워요.
LED 주간주행등이 헤드 램프 양쪽에 L형의 역방향으로 되어 있군요. 헤드램프는 Adapitve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BMW 마크도 멋져 보이네요.
오랫동안 벤츠가 수입차에서 판매량이 1위였지만 최근에는 BMW가 벤츠의 판매량을 추월해 현재 수입차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X3 엔진룸입니다. 사실 후드 쪽에 방음 처리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디젤 엔진인데 소음이 신경 쓰이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엔진룸 쪽에는 차가 뒤틀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스트럿 바가 양쪽에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X3 휠은 트림에 따라 휠 디자인이 다른데요. X3 XDriveMSport 모델에는 단일 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장착된 휠은 19인치 Y스포크 스타일 887M 미드나이트 그레이, 타이어는 245/50 R19 타이어가 장착돼 있었습니다.
측면 라인도 패밀리카에 맞춰 트렁크 공간도 루프라인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패밀리카로도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X3 사이드미러는 블랙과 블루가 결합된 투톤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이즈는 X3로 주행 중 불편함이 없게 되어 있었습니다.
X3 급유구는 조수석 뒤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열기 버튼은 시동을 끄고 누르면 열리게 되었습니다. 디젤 차량이기 때문에 요소수 주입구도 눈에 들어오는군요.
BMW 리어라인입니다. 주먹을 꽉 쥐고 있는 모습의 리어 램프가 인상적이네요. 뭔가 리어 램프 같은 불꽃 같은 것이 발사될 것 같기도 하네요.
배기구는 트윈 머플러로 양쪽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보조제 등도 상부에 비치되어 있고, 리어 와이퍼는 중앙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드렁크 오픈도어는 번호판 위쪽에 있습니다.BMW X3 내부
BMW X3 내장 컬러 출처 : BMW
BMW 실내 색상은 두 가지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레더 바네스카 블랙 데코 스테칭 블랙, 와 레더 바네스카 모카 데코 스테칭 블랙입니다.오늘 관람한 차는 블랙으로 되어있었습니다.블랙보다는 많은 분들이 모카색을 선호해요.
운전석 도어에는 메모리 시트 조정 버튼과 윈도우 버튼이 있었습니다.
운전석은 전동 조절 시트로 되어 있습니다.
페달은 오른쪽 끝 타입으로 되어 있고, 미끄럼 방지 고무도 충분히 부착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운전석 왼쪽에는 삼각형 송풍구, 안개등, 헤드램프 버튼, 차폭등 버튼이 있었습니다.
차폭등 버튼이 있는 이유는 유럽에서는 도로가 좁기 때문에 차를 세워두고 사고 방지를 위해 방향에 따라 리어램프 한쪽을 켜둔다고 합니다.
시트 재질은 벤스크이고 요추 지지대도 붙어 있었습니다.
BMW 스티어링 휠은 3스포크 형태로 돼 있었고 왼쪽에는 자율주행 버튼, 오른쪽에는 인포메이션, 중앙에는 핸들 열선 버튼이 배치돼 있었습니다.
계기판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었네요.
BMW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앞쪽으로 슬라이드 도어를 열면 2개의 컵 홀더와 시가 잭이 나옵니다. 컵홀더는 차가 넓으면 옆에 배치되지만 X3는 컵홀더가 옆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기어봉 쪽에는 오른쪽에는 컨트롤러가 있었고 왼쪽에는 ECSOFF, 주차센서, STOP&GOOFF, 엔진 시동 버튼, 드라이빙 모드 변경 버튼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썬바이저는 크기는 적당했지만 거울 크기가 조금 작아서 눈만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2열 문도 쿠페형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문도 타기 쉽게 되어 있었습니다.
2열 시트의 중앙에는 컵 홀더가 위치해 있습니다.
4륜구동 모델이라 그런지 센터터널은 조금 더 올라와 있어요.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ISOFIX는 양쪽에 2개를 설치할 수 있고 별도로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조금 편하기도 합니다.
2열 에어벤트와 공조기 조정 버튼이 있고 양쪽 열선 시트도 있었습니다. C타입 충전 포트도 2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2열 시트는 4:2:4로 폴딩이 가능해서 좀 더 효율성이 좋아보였어요. 트렁크 공간도 가로 폭은 조금 작은 것 같지만 깊이에서는 그다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트렁크 안쪽 히든 스페이스에서도 상당히 넓은 적재 공간이 있었습니다.
BMW X3 Xdrive20d Msport 총평 BMW 라인업 중 패밀리카 정도는 X3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4명이 탑승해도 불편함 없이 탑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루프 라인 쪽으로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높게 적재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의 사이즈로는 제네시스 GV70, 현대 싼타페와 투싼의 중간 정도 크기지만 BMW의 감성을 느끼기에는 충분한 매력이 느껴졌습니다.
GV70보다는 옵션에 따라 가격 차이가 조금 날 수 있지만 비슷한 가격과 등급으로 판단됩니다.
국산 편의시설을 원하신다면 GV70, BMW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X3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