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넷플릭스를 사용해서 영화를 보다가 한 가지 생각이 났어요. NETFLIX 앱에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나서, 밖에서도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영화를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확인해보니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때처럼 넷플릭스도 오프라인 저장을 통해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덧붙여서 이 기능은 넷플릭스 프리미엄 베이직 등의 기본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뿐만 아니라 한달 무료 체험을 하고 있는 분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므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일단 넷플릭스 저장을 위해서 1. 넷플릭스 앱을 실행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만약스마트폰에서찾을수없다면쉽게단어를검색하면아이콘을찾을수있습니다.
2. 앱 내 영화 또는 드라마 중 자신이 저장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선택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3. 재생할 버튼 옆에 있는 ‘저장’을 클릭합니다.
4.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오프라인 저장에 많은 데이터가 소모되기 때문에 Wi-Fi를 이용해 주세요. 용량이작은콘텐츠는100mb부터큰콘텐츠는3Gb이상넘는경우도있습니다. 소모하는 데이터는 화질과 영상의 길이에 비례합니다. 참고로 이 과정이 좀 오래 걸릴 수도 있겠지만 위에 보이는 것처럼 스크롤바가 움직인다면 정상적으로 다운이 될 것입니다.
5. 영화 또는 드라마가 어느 정도 수신되면 홈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된 콘텐츠 목록을 확인하세요.
6. 이곳에서 자신이 수신한 영상을 확인하거나 터치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화면에서저장된콘텐츠를실행하면오프라인상태에서도동영상을시청할수있으며,이과정에서별도의데이터소모가발생하지않습니다.저장 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은 콘텐츠에 따라 다르고 어떤 것은 48시간 후에 다시 갱신해야 하는 반면 어떤 것은 일주일 지난 기간 후에도 여전히 볼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넷플릭스의 보존 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실수가 나오는 분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만약 넷플릭스의 보존에러가 발생하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넷플릭스 요금제의 종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베이직, 프리미엄, 스탠다드, 어느 것을 사용하고 있느냐에 따라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최대 기기의 수가 각 가격 1대, 2대, 4대로 정해져 있습니다. 오류가 나오는 이유는 대부분 이러한 제한을 벗어나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법은 이미 영상을 저장해 둔 프로필에 접속해서 콘텐츠를 모두 삭제한 뒤 다시 시도하는 것입니다.
또다른이유는스마트폰내부나앱내공간이부족하기때문인데,이경우에는이미다운로드된콘텐츠의일부만삭제하는것이좋습니다. 덧붙여서, 오프 라인 보존의 화질 설정은 720P 또는 1080P 의 어느 쪽인가로 가능하고, Netflix 화질 설정 기능을 활용했다고 해도, 조금 전에 말한 2 종류의 화질 이외의 것으로 조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물론 TV에 연결하면 4K 화질로 시청할 수 있지만 저장 기능으로는 4K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번 IT글이 유익했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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