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2022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편] 영만이의 광고분석 제 2탄

매일 업로드 해야 할 각오와 달리..제주도 출장, 친정 방문 등의 이유로 거의 일주일 만에 작성한다.(변명~) 이제 다시 본격적으로 작성해보자.

오늘은 [현대카드: 2022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라인업 편]을 리뷰 작품으로 선정했다.그러면 시작~

캠페인 목표 : 다빈치 모텔은 토크 공연 전시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합 이벤트이다! (출처 : 현대카드 포스트) 그래서 이 광고의 목표는!! 2022년 10월 14일(금)~10월 16일(일) 진행되는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이벤트 정보 전달 및 참여 유도라고 생각한다.흐흐흐

2019년에도 이 행사를 한번 개최했고 5분만에 매진을 기록하는 등 반응도 좋아서 다시 개최하는 것 같다(개인적으로 현대카드는 이런 이벤트가 많아서 좋은 것 같아^^)

출처 : 현대카드포스트

문제점(사람들 인식상의): 일시적으로 개최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홍보를 해야 사람들이 알 수 있다 ㅎㅎ 그래서 문제점은 명확했다고 생각한다!문제점은 바로!! 2022년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행사에 대해 잘 모르는 이런 종류의 행사는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보고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2019년에 참여한 사람들도 행사 이름에 대해서만 들어봤고 이번에 어떤 아티스트가 나올지 잘 모르기 때문에 홍보가 꼭 필요하다.

솔루션:

출처 : TVCF (현대카드 : 2022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라인업 편)

검색창에서 ‘다빈치 모텔’을 검색하고 이후 로드뷰 기능을 통해 출연하는 아티스트를 소개했다.이번 행사의 경우 이태원 현대카드 일대에서 진행되는 만큼 공간에 대한 점을 강조하기 위해 로드뷰 콘셉트로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로드뷰 기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사용해봤을 것 같아 그래서 그런 생각을 가지고 봤을 때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에 대한 위치를 부각시키는 콘셉트라고 생각한다.연출 : 드디어 연출 파트 ㅎㅎ 사실 이 광고를 선정한 이유는 연출을 잘했다는 생각에서다ㅋ 그럼 연출 파트 시작~이벤트 위치를 알기 쉬운 로드뷰 기능 연출출처 : TVCF (현대카드 : 2022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라인업 편)이태원 현대카드 지역에서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어디서 진행하는지 알기 쉽게 로드뷰 기능을 통해 표현했다.이태원은 MZ세대가 많이 가는 곳 중 하나이기 때문에 위 이미지만을 통해 구체적인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최근 릴스에서 유행하는 형식의 연출 활용출처 : TVCF (현대카드 : 2022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라인업 편)최근 TikTok과 Realth는 빠르게 컷이 전환되는 영상이 유행하고 있다 특히 아래 링크의 영상과 같이 이미지의 부분적인 요소가 들어가는 영상이 유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점을 잘 반영한 것 같다(개인적인 생각~) Max | Streetwear & Vibes(@uixmax)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다빈치 모텔’ 컨셉에 착안한 배경 연출출처 : TVCF (현대카드 : 2022 현대카드 다빈치 모텔 라인업 편)다빈치 모텔이라는 행사명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고속도로를 달리던 사람들이 우연히 머물면서 휴식을 취하던 1970~8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 모터호텔에서 행사명과 콘셉트에 착안했다고 한다(출처:현대카드포스트). 그래서 이런 행사명을 콘셉트로 삼은 만큼 배경도 호텔 배경으로 표현한 것 같다.흐흐흐이 광고의 몇가지 리뷰를 보면 모텔 광고 느낌이 든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음, 나는 개인적으로 표현하고 싶은 부분은 잘 표현했다고 생각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까…) 참고해주세요.) 아무튼 오늘도 이것으로 끝~사실 블로그 쓰기가 너무 쉬운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워.TT 그래도 계속 해봐야겠네 그럼 오늘은 20000~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