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ense 수익 보고서 용어 정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보고서를 보면 수익과 관련된 많은 전문용어를 접하게 되는데, 각 용어가 나타내는 것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CPC 시스템이라는 것은 최근 거의 블로그에 붙어 있는 광고는 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CPC 시스템은 광고 단가 클릭당 수익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총 수익은 여기에 광고 클릭 수를 곱한 값으로 CPC* 광고 클릭 수가 됩니다.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방문자가 와서 조회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순수 방문자와는 조금 다르지만 대부분 한 페이지만 보고 가는 경향이 있어 방문자 수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수익을 페이지뷰 1000이라고 가정할 때 얼마 정도 예상된다고 나오는 값입니다. 이 값은 그날그날의 시간에 따라 더해지는 광고 수익이 달라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페이지 RPM = 1000 / 페이지뷰 * 수익 이렇게 계산합니다.ex) 수익 $10 페이지뷰 100쪽 RPM $100

노출수 노출수는 말 그대로 방문자에게 노출되는 총 광고 개수를 의미합니다. 페이지당 평균 광고가 5개라면 노출수 = 페이지뷰 * 평균 광고수로 계산합니다.ex) 페이지뷰 100*5 (페이지평균광고수) =노출수 500

노출수 RPM 노출수 RPM은 노출수를 1000으로 가정했을 때 수익을 의미합니다.노출수 RPM = 1000/노출수*수익

반대로 얻은 수익(CPC*광고 클릭수)을 1000으로 기준으로 하면 값이 얼마나 되는지 계산한 것입니다.

중요한 수익은 CPC(광고평균단가*클릭수). 즉 CPC와 클릭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익이 늘거나 줄어들면 CPC와 클릭 수중 중 어느 쪽이 더 큰 영향을 미쳤는지 보세요.

보통 광고 클릭 수는 방문자 대비 일정 비율(2~5%)로 발생하므로 광고 클릭 수를 늘리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자가 많이 오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구글 애드센스 TIP

직접 경험했대.자기 광고를 클릭하면.

이 부분은 정책에 나와 있는 부분에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본인의 광고를 한두 번 잘못 눌렀다고 무조건 부정행위로 처벌받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잘못 누른 경험이 여러 번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광고를 스스로 누르면 어차피 무효카운트될 가능성이 높고 자칫 부정행위로 처벌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득이 없는 자기광고 클릭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