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율주행]UNECE, 최초 자율주행 3등급 국제규정으로 채택-SAE등급 3등급 자율주행기능 형식승인을 위한 세계 최초 국제규정|TUV SUD는 유엔 유럽경제위원회가 자동차선 유지시스템에 대한 국제규정을 채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규정은 SAE 레벨 3 자율 주행 기능 형식 승인을 위한 세계 최초의 국제 규정이며,
또한 자동 차선 유지 시스템 평가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사이버 보안’에 대한 규정도 통과되었습니다.자동차의 차선유지시스템(ALKS)이란?유엔유럽경제위원회(UNECE)가 정한 자동차차선유지시스템(ALKS, Automated Lane Keeping Systems)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유사한 기능으로 운전자를 제외한 최대 8인석 승용차, 시속 60km 이하의 조건에서 작동합니다.
고속도로와 유사한 도로환경에서 차량의 가로방향 및 세로방향 움직임을 제어하여 운전자의 개입없이 차선을 유지하여 주행합니다. 따라서 이 자동차 차선유지시스템(ALKS)이 작동하는 동안에는 운전자가 핸들을 잡거나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게 됩니다. 단, 상황에 따라 자동차선유지시스템이 요청하는 경우에는 운전자가 정해진 시간 내에 제어권을 되찾을 수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SAE 레벨 3 자율 주행 기능 형식 승인을 위한 국제 규정이 갖는 포인트는?이번 규정 조항의 대부분은 안전한 제어권 전환을 위해 운전자의 행동을 모니터링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거기서, 이번에 채용된 룰이 가지는 포인트는, 인간과 기계 사이의 인터페이스에 관한 요구사항, 시스템이 인간의 드라이버를 모니터 해야 한다고 하는 요구사항이 명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TUVS UD 자율주행부문 부사장 크리스티안 그넌트(Christian Gnandt)는 “우리는 3개의 UNECE 규정이 채택됨으로써 최초의 SAE 레벨3로 이동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3개의 UNECE 레벨3로 이동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제적 수준에서 조화된 해당 규정은 앞으로 자동차회사가 자율주행 기능을 개발하는 데 신뢰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자동차 차선유지시스템(ALKS)의 평가란?ALKS 평가는 기능 안전(ISO 26262), SATIF(Safety of the Intended Functionality, ISO/PAS 21448), 예비 시험 및 차량 시험에 대한 상세하고 심층적인 문서 검토를 포함합니다. 또한 다양한 물리적,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 대한 요구사항에 따라 주행 기능을 시험해야 하며, 사용된 시뮬레이션 도구와 수학적 모델의 유효성도 입증되어야 합니다. ALKS 평가를 위해 추가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사이버 보안에 대한 2가지 새로운 UNECE 규정의 적합성 평가도 필요합니다.TUV SUD의 역할 TUV SUD는 관련 사이버 보안 표준인 ISO 21434 개발 시작 단계부터 참여해 왔습니다. TUV SUD는 기능 안전, SAT IF, 가상 시험 및 물리적 시험 방법 등 ALKS 규정 관련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량 제조사와 부품 공급사를 계획 단계부터 승인 절차 전반에 걸쳐 지원하고 있습니다.
TUV SUD 자율주행기술 규정 벤저민 콜러(Benjamin Koller) 팀장은 “TUV SUD는 ALK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이버 보안 UNECE 규정에 대해 고객을 지원하여 레벨 3 주행 기능이 빠르게 구현되도록 지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더 알아보기] TUV SUD의 자율주행 관련 서비스 및 프로젝트 고도로 자동화된 주행 및 자율주행 차량이 추가 개발됨에 따라 소비자와 규제 당국은 이러한 기술이 전반적인 안전성을 보장함은 물론 이러한 기술의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와 통신 인터페이스의 다양성 증대로 인한 개인정보 보호가 철저히 테스트되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www . tuvsud . comAdd value . Inspire tru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