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콘텐츠 만들기, BMW프로젝트로 VR기술 2배 늘리기” TechTrends_VR비즈니스동향(210806)_넷플릭스오리지널

8월 첫째 주 VR업계 비즈니스 동향과 기술, 트렌드입니다.

  1. 넷플릭스, 오리지널 VR콘텐츠 만들기
  2. 넷플릭스가 VR 동영상 전송 외에 자체 VR 콘텐츠 제작도 함께 고려하고 있다는 사실이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됐다.
  3. 넷플릭스는 콘텐츠 확장에 관해 진행된 시나리오 작가 숀다 리미스와의 콜라보레이션 뉴스를 발표하고 “장편영화와 잠재적 게임 및 가상현실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제작, 스트리밍 및 전송할 수 있다”고 밝혔다. 숀다 리미스는 그레이 아나토미 등 인기 프로그램을 집필 제작한 프로듀서 겸 작가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제작자 중 한 명으로 꼽힌다.
  4. https://bit.ly/3kE7xW9 (기사출처)

ⓒ arvrtips

넷플릭스는 기존에도 VR 콘텐츠를 대형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넷플릭스 VR를 각종 VR 헤드셋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스스로 VR 콘텐츠를 제작할 사안은 언급하지 않고 있다. 숀 달리미스가 직접 설립한 글로벌 미디어 회사 Shondaland와의 협업 뉴스를 통해 오리지널 VR 콘텐츠의 가능성이 새롭게 드러난 셈이다.

넷플릭스는 최근 영상물 제작사와의 제휴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단순한 영상 외에도 블랙미러 등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하는 인터랙티브 작품도 함께 제공해 다양한 가능성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 왔다.2. BMW, 최근 프로젝트로 VR기술 2배 늘린다

자동차 제조사와 소매상들은 VR 기술을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그 기술은 엔터프라이즈에 맞춰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프로젝트에서는 BMW는 특히 VR로 크게 기울었습니다.VR베테랑 회사들이 VR 사용법을 흥미롭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회사가 VR 기술을 처음 테스트할 때는 흥분하지만, BMW 같은 회사가 매년 한 블록씩 VR를 사용하는 것을 보는 것은 다른 종류의 흥미진진해요.

https://bit.ly/2UYbivo (기사출처)

ⓒ arpost

지금까지 BMW의 VR기술과 경험은 거의 내부적이었어요. 디자인 과정에서 사용되었는데 회사 이외의 사용자들 눈에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새 프로젝트는 모두 소비자를 위한 것입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BMW가 VR을 사용하는 방법의 주요 축을 표시할 수 있지만 일반인이 직접 경험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쇼룸은 구매자, 차량, 사람과 브랜드가 만나는 접점입니다. COVID-19가 전 세계 대리점을 폐쇄했을 때 BMW는 구매자가 차량을 보는 것이 아니라 차량을 탐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자동차에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판매 이상의 의미도 있습니다. Virtual Viewer 경험은 교육적이었지만 BMW는 좀 더 개인적인 방식으로 참여하는 것도 관심이 많아요.가장 최근에 BMW i Motorsports는 BMW 팬들을 차와 연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서로 연결하는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BMW는 온라인과 현장 모두에서 VR 경험을 계속 사용하려는 확장 가능한 야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개념에 매료되었습니다. 최고 수준에서 그 개념을 구현하기 위해 Wir Sind Jerry는 GOVAR의 VR/AR 전문가들과 협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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